교수학습지원센터
교수지원 교과목 CQI

교과목 CQI

목적

수업 전반의 과정에 대한 항목별 성찰을 통한 지속적인 수업의 질 관리

학생의 요구를 최적으로 반영하여 수업의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교수자의 체계적인 성찰 기록

교수자 본인의 교육철학과 수업이력을 기록하고, 수업준비, 실행, 평가의 과정, 수업개선을 위한 노력을 스스로 기록하고 성찰

학기에 개설되는 교과목을 대상으로 교수학습활동의 질 관리 체계인 CQI(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체제 내실화

관련규정

남부대학교교육과정편성및운영규정( NUP-D-13) 제24조 1항

남부대학교수업평가규정(NUP-D-47)

남부대학교교원업적평가규정(NUP-F-01)

남부대학교강사업적평가규정(NUP-F-14)

대상

학기별 개설 교과목 담당교수

입력방법

professor_cqi_intro

기대효과

교과목 질 보장에 대한 정보 제공

교수자의 자기점검 및 교과목인증제 평가자료 활용

교수학습방법 실태 및 수업 질 개선 방안 기초 자료

교수학습 CQI 분석 결과 환류를 통한 체제 개선 노력 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