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원센터
교수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혁신-학습지원] 2024학년도 2학기 그룹토킹 2차 모집 안내
  • 작성자 (20210003 / )
  • 작성일자
  • 조회10,536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2024학년도 2학기 그룹토킹 프로그램의 2차 모집을 진행 합니다.

 

가. 프로그램명 : 2024학년도 2학기 그룹토킹(2차)


나. 신청기간 : 2024년 9월 23일(월) ~ 9월 27일(금)


다. 모집팀 : 총 18팀(최소인원 4명 이상)


라. 지원방법 :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nbctl.nambu.ac.kr/)에서 신청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 [학습지원] - [Level up] - [그룹토킹] - [2024학년도 2학기 그룹토킹(2차)] - [신청하기](활동서식의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업로드)


마. 모집내용

구분

내용

팀구성

구성원: 지도교수 1인 + 1~4학년 재학생 4인 이상 ~ 8인 이내

팀당 리더 1명, 총무 1명 등으로 팀 구성원에게 역할 부여

모집 팀이 미달일 경우, 예산 범위 내 추가 선정 가능

주제유형

내용: 전공, 자격증, 어학 등을 학습하기 위한 소그룹 스터디 모임

주제내용 (학습목표에 따라 전공-단일형, 전공-융합형, 자유주제형 중 택 1)


유형

내용

지도교수 선정

전공

단일형

? 1개의 동일 전공 학생 간 스터디 모임

예) 간호학과: 기초간호과학 (인간 신체구조와 기능의 제 개념과 원리를 습득)

전공 내 1인 선정

융합형

? 2개 이상의 전공 학생 간 스터디 모임

예) 유아교육과+간호학과: 유아건강, 유아발달

유아교육과+사회복지학과: 아동복지

두 전공 간 합의를 통해 1인 선정

자유주제형

? 자격증, 어학, 학술대회 등 학습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학습하는 모임

1인 선정

※지도교수는 최대 3팀 가능

신청방법

제출서류: 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각 1부, 학습계획서 1부

신청방법

: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 학습지원 ▶ 그룹토킹 ▶ 프로그램 신청

선정기준

심사자료: 신청서 내 학습계획서 심사 후 선정

선정 팀: 총 18팀

산출방법: 모집인원을 초과하였을 때는 심사 위원의 평균 합산 중 높은 순위로 선정함

선정기준

1) 심사위원의 평가지표 점수 평균 75점 이상일 때 적합 판정

2) 학기별 모집 팀 수 내 상위권 팀 선정

선정기준

팀 구성

(10점)

학습주제

(20점)

학습목표

(20점)

활동규칙

(10점)

세부 활동계획

(30점)

학습결과활용계획

(10점)

활동규칙

※ 오리엔테이션, 최종발표회 등 공식행사 필참

1) 6주 운영, 주차별 2회 이상 반드시 팀원 모두가 학습활동에 참여

2) 매회 주차별 학습보고서 매주 일요일까지 온라인강의실 제출(총 6주)

3) 학습포트폴리오 등의 활동 결과물 마감기한 엄수하여 제출

4) 발표 ppt 자료 제출 필수

5) 지출결과보고서 지정 양식에 작성하여 제출

6) 활동비는 리더 통장으로 입금(20만원)

제출서류

매 주차 팀학습보고서 각 1부

발표PPT 1부

학습포트폴리오 1부

지출결과보고서 1부

팀 활동인증기준

매주 온라인 강의실 팀 학습보고서 제출

참여 관찰 시 학습을 실시하지 않은 경우가 2회 발생할 경우 미인증

지출결과보고서, 학습포트폴리오 제출


바. 운영일정

일시

주제

활동내용

24. 3.

계획

프로그램 운영계획 수립

24. 9.23.(월)~09.27.(금)

모집

신청자 모집(팀별 모집)

한 팀 당 4인 이상 ~ 8인 이내

24. 10.7.(월) / 10.8.(화)

선정심사 / 

선정안내

프로그램 신청자 선정평가 진행

선정자 및 활동일정 안내

24. 10.11.(금)

오리엔테이션

오리엔테이션 진행

활동지원비 지침, 활동지침 등 안내

24.10.14.(월)~12.1.(일)

활동

프로그램 활동(6주)

주차별 2회 이상 활동 필수, 주차보고서 제출

2학기 활동기간

주차

기간

1주자

10. 14.(월)~10. 20.(일)

중간고사

10. 21.(월)~10. 27.(일)

2주차

10. 28.(월)~11. 3.(일)

3주차

11. 4.(월)~11. 10.(일)

4주차

11.11.(월)~11.17(일)

5주차

11.18.(월)~11.24(일)

6주차

11.25.(월)~12.1(일)

24.12.2.(월)~12.3.(화)

정산 및 결과보고

프로그램 활동비 정산 진행

활동 결과보고서 및 최종발표회 자료 제출

24.12.5.(목)

최종발표

최종발표회 진행

24.12.11.(수)우수팀 시상식우수팀 시상식 진행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신청 바로가기 : https://nbctl.nambu.ac.kr/ko/learning/group/program/view/11177

 

※ 신청 서식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nbctl.nambu.ac.kr/ko/learning/group/list/view/854?p=1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담당자(김혜미) : 062)970-0384  / 이메일 20210003@nambu.ac.kr